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아이폰 xs 기본 스펙, 판매점지원, 가격에 대해 알아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비 오는 중에도 많이 덥습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아이폰 xs 기본 스펙(화면 사이즈, 컬러, 저장용량, 크기, 무게, 사진 효과), 판매점 지원과 가격, 판매량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XS 화면 사이즈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애플의 아이폰 그중에서도 다양한 시리즈가 나왔던 아이폰 X시리즈 중에서 아이폰 XS의 화면 사이즈는 5.8인치입니다. 아이폰뿐 아니라 다른 회사 제품, 예를 들어 갤럭시나 LG 이런 것과 비교해봤을 때 웬만한 핸드폰의 화면 비율이 16대 9를 선호하는 반면에 아이폰 xs는 19.5대 9 비율을 사용했다는 것인데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고 지나갈 수 있지만 정확한 수치로는 0.5 정도의 차이가 납니다.

 

아이폰 XS 컬러/저장용량/크기와 무게

아이폰 XS 컬러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컬러를 소개해드리자면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컬러 이렇게 세 가지 컬러가 출시되어 구매를 원하신다면 셋 중에 한 가지 색을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되고 화면은 5.8인치 디스플레이, 저장 용량은 세 가지 중 선택하여 구매하시면 되는데 64GB, 256GB, 512GB입니다. 아무래도 용량이 크면 가격도 더 비싸질 수밖에 없겠지요. 크기와 무게는 143.6mm x 70.9mm x 7.7mm, 무게는 177g입니다.

 

아이폰XS-골드
아이폰XS 골드
아이폰XS-후면
아이폰XS 후면

 

 

아이폰 XS 사진 효과

아이폰 XS는 특히 화질도 그렇고 사진적으로 여러 가지 독보적인 신기술을 보이는데 스마트한 HDR 기술 중 명부와 암부를 좀 더 선명하게 살려주어 사진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편집할 수 있고 심도 제어 모드를 통해 아웃포커싱 정도를 조정할 수 없었던 것과 달리 엑스에스 시리즈에서는 아웃포커싱 정도가 조정 가능하여 원하는 만큼 뒷 배경의 흐림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XS 판매점 지원

아이폰 11과 아이폰 11 PRO의 인기 색상 모델을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아이폰 11은 화이트와 퍼플 아이폰 11 PRO는 미드나잇 그린 색상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더불어 본격적인 아이폰의 재고 정리에 돌입하고 있는 판매점들에서는 아이폰 XS와 아이폰 XR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샤오미의 경우 지난해 2천700만 대~2천800만 대에서 올해 2천750만 대~3천만대로 오히려 늘었다고 합니다. 애플은 지난해 출시한 아이폰 11 시리즈의 판매량이 전작인 아이폰 XS 시리즈 대비 크게 늘어난 것이 올해 초까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인도에 코로나19가 퍼지기 전 홍미노트 시리즈 등 저가 스마트폰 신제품을 내놓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XS 가격과 판매량

아이폰 xs 최저 용량인 64GB는 55만 원으로 128GB는 62만 원 최고 용량인 256GB는 76만 원으로 책정되었고 애플케어는 대략 10만 원만 추가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코리아에서는 아이폰 보상판매를 통해 최대 43만 원을(아이폰 XS MAX기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소비자들은 중고거래시세가 이보다 높다는 것을 알기에 개인 중고거래를 시작한 것으로 관찰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량이 전년 동기(1560만 대)에 비해서는 소폭 늘었지만 전달(2560만 대)에 비해서는 약 38% 줄었다고 합니다. 애플의 경우 지난해 이맘때쯤에는 아이폰 XS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지 못해 전년 동기 대비로는 비슷하지만 전월과 비교하면 아이폰 11 시리즈의 판매세는 주춤해진 것으로 해석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상대적으로 코로나19의 부정적인 영향을 덜 받았다고 합니다.

 

아이폰 xs 기본 스펙(화면 사이즈, 컬러, 저장용량, 크기, 무게, 사진 효과), 판매점 지원과 가격, 판매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