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다이소 스탑워치 사용설명서와 리뷰 / 단점

반응형

다이소에서 스톱워치를 구매했습니다. 기능이 간단하여 사용설명서를 한번 읽어보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는 있는데 한두 가지 기억해둬야 할 기능이 있어서 따로 적어둘 수도 없고 사용후기 리뷰를 쓰면서 사용설명서도 포스팅해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다이소 스톱워치 사용하시는 분들 중 사용설명서 필요하신 분 또는 구매전 다른 상품과 비교하고 계신 분이라면 단점도 적어두었으니 리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렴한 상품이라 리뷰를 그다지 찾아오실 것 같지는 않지만 설명서를 저장해둔다는 개념으로 적어봅니다)

 

 

타이머와 스톱워치는 어떻게 다를까요?

 

타이머는 예를 들어 1분 설정하고 start 하면 1분 후 알람이 울립니다.

 

스톱워치는 두 종류로 카운트 업과 카운트 다운이 있는데요,

카운트 업은 스타트하면 그때부터 시간이 기록됩니다. 중간에 잠깐 멈출 때는 스톱을 누르고 다시 이어서 시간을 재려면 다시 스타트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어떤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의 시간을 모아서 총시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하루 중 공부하는 시간을 잴 때 카운트업으로 공부 시작할 때 START 버튼 누르고 공부 그치면 stop 버튼 누르고 다시 공부 시작하면 또 START 버튼 누르고.. 이렇게 하루 동안 공부한 총시간을 기록하는 용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카운트다운은  카운트업과 반대 개념이고 이 기계는 타이머 기능으로 카운트다운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리뷰 - 가격

 

 

다이소 스탑워치 가격은 5000원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주방용 타이머는 2000~3000원이지만 주방용은 분, 초 정도만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밖에 못하기에 스탑워치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는 벽시계도 3000원부터 있고 5000원짜리도 많다보니 스탑워치 5000원이 비싸게 느껴져서 더 저렴한 걸 찾아보았으나 없더군요.

인터넷 쇼핑몰도 3천원 안팎의 제품들은 분, 초  단위의 타이머이고 시, 분, 초의 스탑워치는 1만원 내외의 가격들이었습니다. 추가로 배송비도 들어가구요. 이렇게 보면 5천 원은 매우 저렴한 편이라는 생각입니다.

 

다이소-스톱워치
다이소 스톱워치

다이소 스톱워치 사양

 

▶ 타이머 기능과 시계기능이 있습니다.

학생들 학습관리에 많이 이용합니다. 수험생들 스톱워치로 공부시간 체크하며 하루 10시간 이상 공부하는 걸 봤습니다.

 

▶ 색상은 민트와 핑크 두가지 입니다. 

 

▶ 제품 크기는 8 x 7 x 2(아래쪽 넓은 폭)으로  저는 좀 더 작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스탑워치로 쓸 때 말고 시계 모드로 사용한다면 너무 작은 것도 곤란하겠다는 생각입니다.

 

▶ 건전지는 AAA 1개가 들어갑니다.

 

 

다이소-스탑워치-간단설명
다이소 스탑워치 간단 설명

 

다이소 스탑워치 포장 뒷면에는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고 별도의 사용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버튼 설명을 보면

 hour, min, sec 은 시계나 타이머의 시, 분, 초를 설정

 

 START/STOP

시계설정 모드와 타이머의 시작 버튼

 

CLEAR

메모리 기능, 초기화 설정

 

MODE

시계, 카운트 업(스탑워치), 타이머 설정

 

다이소-스탑워치-건전지와-자석
다이소 스탑워치 건전지와 자석

 

다이소 스탑워치 뒷면

 

위쪽은 고리가 있어 걸 수 있습니다.

집게가 있어 고정할 수도 있고 자석이 있어 냉장고 문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건전지 넣는 곳 위쪽에 걸쇠를 아래로 내리면 스톱워치를 바닥에 세울 수 있습니다. 

 

스탑워치-사용설명서
스탑워치 사용설명서

 

스탑워치 사용설명서


▶  버튼 설명


<HOUR> : 시계 모드의 시간 설정이나 타이머, 카운트 업 모드의 시간을 설정
<MIN> : 시계 모드의 분 설정이나 타이머, 카운트업 모드의 분을 설정
<SEC> : 시계 모드의 초 설정이나 타이머, 카운트업 모드의 초를 설정
<START/STOP>: 시계설정 모드 전환 / 타이머, 카운트 업의 시작 기능 작동
<CLEAR> : 메모리 기능을 작동 / 초기화 설정 전환
<MODE> : 시계 / 카운트 업 / 타이머 2가지 모드

 

 

▶ 사용 방법


● 시계 설정 방법


① <MODE>을 통해서 CLOCK 모드를 진입합니다.
  •건전지 투입 후, 최초 작동 시에는 자동으로 설정 모드로 전환됩니다.
② <START/STOP> 버튼을 길게(2초) 눌러 설정 모드로 전환합니다.
③ <HOUR>시 / <MIN>분 / <SEC> 초 버튼을 눌러 설정하고자 하는 시간으로 조정합니다.
  •원하는 숫자까지 버튼을 눌러 설정합니다.
④ 원하는 값으로 변경되었으면 <START/STOP>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원하는 값으로 변경되었으면 약 15초간 기다려도 설정이 완료됩니다.

 

● 카운트업 (스톱워치) 설정 방법


① <MODE>을 통해서 COUNT-UP 모드로 진입합니다.
  - CLOCK 모드에서 <MODE>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COUNT-UP 모드로 전환됩니다.
② 초기 설정은 0:00 00입니다.
  - 시간 설정을 원하는 경우 <HOUR> 시 / <MIN>분 / <SEC> 초 버튼을 눌러 시작시간을 조정합니다.
③ <START/STOP> 버튼을 누르면 카운트 업이 시작됩니다.
  - <START/STOP> 버튼을 눌러 시작과 정지를 합니다.
④ 초기화를 할 경우 <START/STOP> 버튼을 누른 후, <CLEAR>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시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를 하면 0:00 00으로 돌아갑니다.

 

● 타이머 설정 방법

 

[본 제품은 타이머 1, 타이머 2, 2개의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① <MODE>을 통해서 TIMER 모드로 진입합니다.
  - CLOCK 모드에서 <MODE> 버튼을 두 번 누르면 TIMER 모드로 전환됩니다.
② 초기 설정은 0:00 00입니다.
  - (HOUR) 시 / <MIN>분 / <SEC> 초 버튼을 눌러 타이머의 시간을 조정합니다.
③ <START/STOP>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시작됩니다.
  - (START/STOP) 버튼을 눌러 시작과 정지를 합니다.
④ 초기화를 할 경우 <START/STOP> 버튼을 누른 후, <CLEAR>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시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초기화를 하면 0:00 00으로 돌아갑니다.
⑤ <MODE>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타이머 2 모드로 전환됩니다.
  - 설정 방법은 위와 동일하며 타이머 1,2를 설정한 후 2개의 타이머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모리 기능

[본 제품은 메모리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화된 상태에서 <CLEAR>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설정했던 시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다이소 스탑워치 사용후기 리뷰

저렴한 맛에 사용하기는 만만합니다.

기본 제공 기능인 시계, 카운트 업 스탑워치, 타이머 기능 모두 불편함이 없습니다.

카운트업 상태에서 다른 모드로 이동했다가 다시 카운트 업으로 와도 앞에서 기록하던 시간에 이어서 할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타이머 설정 방법이 적혀있는데 그 기능이 카운트 다운이며 시간을 정해놓고 시작과 정지, 다시 시작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기능이 자주는 안 써도 가끔 쓸모가 있을 것 같았는데 설명서대로 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CLEAR> 버튼을 누르는데 계속 0만 나오네요. 뭔가 좀 더 누르면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만

다이소 스톱워치의 치명적(?)인 단점이 발견되었습니다.

버튼 누를 때마다 삑- 삑- 소리 나는 게 저는 좀 거슬렸습니다.

조용한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상당히 민폐라서 사용을 꺼리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무음 모드가 없는 것으로 억지로 무음을 만들고자 한다면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스톱워치를 분해하여 열어보면 스피커가 있는데요 연결된 선을 잘라주면 됩니다. 

단, 일단 자르면 영구무음이 되버리는 점은 감안하셔야합니다.

 

어제 인터넷으로 찾아본 것 중 만원이 넘는 스톱워치 중에 알람 소리 볼륨을 조절하는 것도 있고, 무음 LED 로도 가능한 게 있던데 그거라면 어느 곳이든지 사용할 때 문제가 없겠다 생각해 봅니다. 

소리설정만 제외하면 사용하기 좋고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반응형